봉사활동 명: 2021 따봉 지역사회 봉사활동 3조일시: 2021.12. 23(목) 13:00~16:00 (3시간)
장소: 부산도우누리주간보호센터< 봉사활동 내용 >12:40~13:00 직원분들, 어르신분들과 인사 후 센터 내 공간 투어하고 총 7명을 도움반, 누리반으로 나누기, 두유 배달13:00~14:00 영상에 나오는 체조를 하면서 어르신분들 유도하기, 도안색칠을 하면서 어르신분들 말동무해드리기14:00~15:00 미술 프로그램: 그림 색칠하기15:00~16:00 간식 드리고 다 드시면 수거하기, 어르신분들 퇴소 돕기< 참여소감 > 곽리경 :
- 처음 봉사센터에 들어갔을 때, 거기에 계시는 선생님들께서 너무 반갑게 맞아주시고, 이쁘다고 칭찬도 해주셨다.
어르신들과 함께 그림을 색칠도 하고, 체조 율동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을 도우면서, 앞으로 간호사가 될 나에게 큰 도움이 되였다.
최영지 :
- 처음에 갈때는 기대도 되지만 걱정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예뻐해주셔서 마음이 편안해졌던 것 같습니다.
색칠놀이를 몇몇 어르신 분들과 함께했는데, 함께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니 어색함도 풀리고 이야깃거리도 생겼습니다.
간식시간에는 저희도 먹으라며 나눠주려하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봉사활동이지만 오히려 많은 것은 얻은 시간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되면 또 찾아뵙고 싶습니다.
석현아 :
- 어르신들과 처음에는 다가가기 어려웠지만 같이 색칠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말을 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저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른신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하는지 조금은 알 수있었던 시간이였는데 앞으로 꾸준히 활동하며 더 알아나가고 싶습니다.
최민경 :
- 어르신들과 함께 카드 놀이도 하고 색칠하기도 하면서 즐거운 봉사활동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서도 하고 싶으신 것들이 많으시고, 주어진 일에 대해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면 어르신들이 스스로 하실 수 있도록 옆에서 지지와 응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태헌 :
- 어르신들에게 말 거는게 어색해서 어렵고 힘들었지만 동기들이 어르신들과 대화하는 것을 지켜보고, 대화에 함께하게 되면서 어르신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을 대하는 태도와 대화하는 방법을 알아가서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황민정 :
- 오랜만에 재가센터에서하는 봉사고 처음 보는 분이 셔서 처음에는 다가가기 힘들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열심히 봉사할수 있었던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김지영 :
- 평소 요양병원 봉사는 많이 가봤지만 도우누리 주간보호센터는 처음으로 봉사 활동을 해보는 것 이었습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들과 함께 즐거운 담소도 나누고 그림 색칠놀이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학교생활만 계속 하다가 이렇게 직접 어르신들 만나 이때 동안 살아오신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인생공부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과 체조도
같이 하면서 율동을 한 활동이 특히 재밌었습니다. 다음에도 이 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만나뵈며 행복한 봉사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